본문 바로가기
1대간9정맥 산길따라/금남정맥(完)

금남정맥5(널티-수정봉-금잔디고개-갑사)

by 달 그림자 2018. 11. 3.

 

20181103(토)

논리는 사람을 사고하게 만들지만,

감정은 사람들을 행동하게 만든다-Zig Ziglar

 

 

 

늦가을 이긴 하지만 널티고개만 오면 너무 춥다

이날도 일교차가 심해서 초반에는 겨울같고

등산시작하니 땀이 비오듯 했다~뿌옇기도 하고

초록이 이제 점점 검붉어지는 산야

낙엽이 수북하다

낙엽침대 좋아하는데

이날 갈 길이 바뻐서

앉아보지도 못했네

금남정맥길에서 사람을 못만나다가

이날은 한분 만났다

새벽5시 부터 걸으셨다며 땀을 뻘뻘 흘리시더라

 

싱글벙글 미소띤 얼굴이

보는 사람도 웃게하는

그런분이셨다

나의 산동무 대장님도 좀 그러하신듯...

나두 좀더 따뜻하게 미소지으며 긍정적으로 살아야겠다 ,다짐해보던 순간

 

배우들은 입금전 얼굴과 입금후 얼굴이 다르다지만

나는 커피 마시기 전과 후과 다르다 ~기분이`업!

 

나무들 사이를 왔다 갔다 한다.

앙상한 가지를 드러낸 나무도 있고

푸르른 빛을 여전히 지닌 나무도 있다.

나는 손을 호주머니에 넣은 채 나무들을 손으로 발로 때론 엉덩이로 툭툭 건드린다.

친구하자!

나무들은 몸을 흔든다.저리 가라! 사람하고는 친구 안 한다!

내일도 나는 나무들에게 떼 쓰러 오솔길을 걸을 것이다.

올해 내가 만든 습관들 중에 그래도 이게 제일 낫다.

내일은 나무들처럼 춤이라도 출까.

-2003년 12월 10일 p.155 김탁환의 원고지-

 

 

수정봉▲

▼금잔디고개▲

 

 

 

 

▼갑사 가는길~가을이 깊다

고즈넉한 갑사 분위기를 좋아했는데

축제날이라 난리 굿판인 갑사를 휘리릭 등지고

돌아나오며 갈증난 목 축이고 빨리 귀가~낼은 문수지맥 가야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