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맥, 지맥 산길따라/앵자지맥(完)#65

앵자지맥2-성황당고개-천덕봉-삼합리고개

by 달 그림자 2022. 8. 26.

2022-08-25 앵자지맥2-성황당고개-삼합리고개(달그림자)__20220825_0751.gpx
0.10MB

*앵자지맥,2 ,4 구간을 땜방해야하는데......
길이 좋은 앵자지맥은 여름에하려 미뤄두었다가
늦여름~8월25일에 다녀오게되었다.아직 한낮은
무척더운날이다.천덕봉 오름길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조망 아쉽고 온몸은 다 젖는 ,습하고 척척한 날이었다.

*8시간 소요되었고, 운동앱마다 거리 차이가 있다.
오록스20,
산길샘 나는21,대장님은23,트랭글도24키로
라 읽어주더니 업로드하는순간 10키로 잘라묵었다.

*초반에 오르내림과 길찾기 흐려 천천히 진행되었고,넋고개에서 점심먹고 난 이후로는 진행이
수월했던것 같다.넋고개 여수수산에서 꼬막비빔밥
매식하며 물보충한것이 가벼운 배낭에 큰 도움이되었다.대장님의 치밀한 산행계획이
수월한 산행을 이끌어줌에 감탄과 감사를 드리는바이다.


*요즘 트랭글 오류가 넘 심하다.
삼합리고개 하산해서 정상종료했건만,
천덕봉배지까지 다 받았는데,업로드된걸 보니
동원대학교에서 도착으로 헐!10키로 먹어버렸군.

삼합리고개(오늘의 날머리)에 주차하고
들머리 성황당고개로 버스타고 go go!









곤지암버스터미널에서 버스 하차후
택시타고 성황당고개로 다시 go go~







*성황당고개 가는길에 차량 이동량도 많고
아침식사 되는 식당도 많았다.

*넉고개에서 중식 매식 계획이라 .
도시락을 안 싸와서 김밥과 너구리 잡아먹고 출발~


*애정하는 너구리인데,산행전에 먹으면 소화가 안된다.ㅠㅠ이날도 맛있게 먹고선 속이 불편해서 걷기가 힘들었다







*kts 곤지암 물루센테에서 좌측으로 등산로가 있다.
이정표가 있는 등산로이니~대로길인데
인적은 드문지라 거미줄이 많았다.







*해룡산 갈림길~가방을 걸어두고 다녀왔다







*길이 아주 좋은 등산로

*울타리 건너서

*회고개







*386.3봉 / 더덕바위산









*중부고속도로

*고속도로 공사중이라 포크레인 작업을 한참
기다린후 통과하였다.

*고속도로 굴다리로 통과






*공사현장을 통과후 국수봉에 올랐다

*지나온 앵자봉과 가야할 천덕봉이 조망되어
잠시 조망감상 하였다.
오늘 길은 좋지만 ,멋드러진 조망도 없는 길이어서
좀 치치는 기분이었다 이때까지...속도 불편하고ㅠ





*화려한 노란레이스 입은 망태버섯들






*현위치 적산,
넋고개1.16,천덕봉8.82키로 남은지점
*넋고개를 향해 힘차게 걸었다.

*적산 삼각점






*박들이 주렁주렁 열려있는 모습이 신기했다.

살포시 내려와

넋고개이다.

*간판이 좀 😨 무서운?
여수수산에서 꼬막비빔밥을 주문했다.

*여수수산답게 해산물 요리 밥집이었다
*기대가 없었는데 맛도 좋았고 양도 푸짐했다.
*짠 종류의 반찬만 많다는게 조금 흠.
*물을 보충할 수 있어서, 오아시스같은 식당이었다.









*동원대학교~특수학과들이 많이 소개되어 보였다
정문을 진입하여 걷다가 산으로 산으로~

*정개산

*림보중인 유연한 소나무

*동원대학교 뒷동산 넘 좋은길

*소당산

*조망감상

*비가 오려나 뿌옇게 흐린 조망







*반바지 반팔 입고와도 되는길
*원적산 보이고

*천덕봉도 보이네. 그리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수풀이 우거지고,까끌까끌 풀이 할퀴고 돌도
미끄러운 길이 천덕봉 오를때까지 있었다

*원적산 천덕봉은 백패킹 많이 가던데
어떨지 궁금했다

*원적산은 눈도장만 찍고

*천덕봉 정상
*비가 와서 정상석 삼각점만 인증하고 발걸음을
재촉했다.








*임도길 좀걷다가

*인삼밭 옆길로 다시 산으로 가야했다

공장을 통과하여 삼합리고개에 도착했다.

*오랫동안 못한 숙제 같았던 앵자지맥2구간
잘 걷고 돌아오니 기분이가 좋았다.





*귀가길에 청주 만객가에세 뒷풀이
*배고파서 지나는길에 먹었지만 돈이
좀 아깝더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