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여행

제주환상자전거길

by 달 그림자 2019. 10. 31.

두발로 걸어다니는 나이지만(가끔 자주 긴다-산에서ㅠ)

두바퀴로 굴러가는 자전거에 앉아서 보는 풍경은

조금 더 빠르고,조금 더 활기찬 생동감을 가진다

작년 섬짐강 종주가 고단해서 한동안 자전거 생각은 접고 있었는데

오랫동안 기다리던 제주환상자전거길 종주를 4박5일 텐트싣고 떠나보았다.

 

 

완도여객선터미널에서 너구리한마리 잡고 배탈 준비를 했다.

 

 

 

커다란 백패킹 배난을 맨 외국인들도 눈에 꽤 들어온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빨리빨리에 익숙하지만(나도 그런편)

여유롭고 느긋하게 여행하는 사람들을 보면

아~하고 생각하게 되는 요즘이다

변화의 물결은 어느 파도를 타고 올지 모른다.

 

망망대해 목포에서 제주까지 한~참~

누워있다가 배도 한바퀴 돌아본다

 

 

 

 

 

 

 

 

제주도가 보이기 시작~배타고 오랜만~

자전거 끌고는 처음가는 길이다

 

 

 

여객선터미널  근처의  미풍해장국에서  아점을 먹고

라이딩 시작~

오랜만의 라이딩,그리고 차들도 많아서

나는 어리버리 뒤뚱거리며

겨우 자전거위에 몸을 얹어서리  OTL

가는 내모습을 상상해보니 웃긴데

안전을 위해서 신경도 집중하느라

초반부터 힘들었다

 

 

 

 

 

 

 

 

 

탐동공원옆으로 파란하늘을 보며

첫번째 인증센터 용두암으로 간다

 

 

용두암 인증센터 지나서 해안도로를 달리기 시작하니

차량도 줄고

바닷바람이 시원하여

감정적으로 물리적으로

내등을 쭉쭉 밀어주는것 같았다.

 

 

 

 

 

 

 

알흠다운 제주바다

이대로의 자연보존이 이루어지기를!

 

넘 예뻐서

넘 신나서

아니 멈출 수가 없었다

 

 

커피한잔 마시고 가야징

그냥 갈 수 업자나~~~~

갈길이 멀기에

아아를 마시며

 

지나온길

가야할 길을 생각해본다

 

내인생의 항로는 어디쯤에 와있는가?

고민이 많은 시간속이기도 했지 ㅎㅎ

 

 

 

 

 

 

 

 

 

 

안전한 자전거길도 간간히 있어서(주객이 전도됨)

편안히 신나게 달리던 중에

 

 

 

 

 

 

 

 

 

 

사고발생

제주8344차량 때문에

오후가 뒤엉켜버렸다

불행중 다행인것은

자전거만 고장나고

사람은 다치지 않은 것이다 ㅠㅠ

천신만고 끝에 이진웅자전거에서 자건거수리를 마치고

저녁 7시가 되어서야 다시 굴림질을 시작할 수 있었다

밤늦게 야영장 찾아갈 기분도 체력도 아니어서

근처에서 숙소잡고 밥먹고 일찍 하루 마무리했다

 

 

 

 

     ★★★★★★★

 

 

 

 

 

 

 

제주 자전거여행  둘째날-애월~다락쉼터~

어제 못다간 길을 가야하기에

다락쉼터까지 슁없이 달리기 시작했다

 

 

 

 

 

 

 

 

 

애월DT에서 커피한잔 마시고 라이딩 다시 가~즈아!

 

 

 

 

 

 

 

 

 

카페인의 힘으로

다람쉼터까지 왔다

 

 

 

 

 

 

 

 

해장국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협재해변으로 갔다

 

 

 

협재해변옆 금능해변에 어제 텐트 칠 계획이었는데

아쉽지만 풍경만 둘러보고

다음을 기약했다

 

 

 

 

해거름마을공원 인증센터

 

스타벅스 제주송악산점

우연을 가장한 필연의 순간?ㅎㅎㅎ

 

산방산~한라산~

멋지기도 하지^^ ㅎㅎㅎ

이 멋지고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달리는 시간은

두단어로 표현할 수 있었다

 

' 행 복'

 

어제 걱정,오늘 걱정,내일 걱정

다 잊어버리고

지금 살아있음을 감사해야하는 이유

 

 

이 뒤로는 욜씨미 달리느라 카메라를꺼내지 못했다

중문색달해변에 텐트를 칠 수 있을지???

 

 

 

 

 

 

 

 

 

완만한 오름질을 한참하다가

중문으로 들어서서 내리막을 달리는데

참 신났었다 ~껄껄껄

하루의 피로가 날라가는 기분

 

 

 

중문색달해변의 파도는 수많은 서퍼들의 조력자역할 중이었다

파도소리가 아주 끝내주었다

 

야영장은 관리되지 않아

좀 그렇긴 했지만

먼 곳을 바라보며

파도소리를 들으면

천혜의 요새였다

 

다음날 아침에 서퍼들을 바라보니

모두 바퀴처럼 보일정도였으니 ㅎㅎㅎ

등따시고

텐트 밖으로 야자수 풍경에

은하수를 뚫고 갈 법한 파도소리

캬~~~~정말 조쿠나

 

 

 

 

 

 

 

 

 

 

 

 

제주 자전거여행~셋째날

최강부부가 건네준 모닝커피로 하루를 시작했다

좋은사람들을 만난 뜻밖의 행운

불행과 행운은 늘 동시다발적으로  쏟아져 내리나보다

어느것을 겟하느냐는 나의 몫이겠지...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오늘은 성산까지 가보자~하고 달리기 시작했다

 

 

 

 

법환마당 가는길

어머 어머 어머

멀리 범섬도 멋지고

파도도 멋지고

하늘도 넘 푸르다

 

 

 

멋진 파도를

귀로

눈으로

온몸으로 느끼며

환호하던 시간

 

 

한라산과도 발뽀뽀

이제 다시 달려야지~~고고 씽!!

 

 

 

금감산도 식후경

멘도롱 국밥집에서

전복콩나물국밥 먹었다

우와~맛집!!!

 

 

 

밥먹고 나서는데

다시 최강부부를 만났다 ㅋㅋ

 

섶섬

 

 

 

 

 

 

 

 

 

쇠소깍에서 감귤쥬스 완샷

쏟아지는  뜨거운 햇살

아픈 엉덩이

목표를 향해 욜씨미 달리다

잠시 멈춤

 

 

 

 

 

대광어 물회 한사발 드시고 가실께요

이집도 맛집!ㅎ

힘들어서 쉬며 먹으니 맛나나?  그랬을까?

재방문의사 있음

먹고 힘내서

표선까지 즐달했다

 

 

 

 

 

 

 

 

표선야영장

 

계획수정

 

 

성산은 내일 가즈아

 

 

치맥시켜서 이순간을 즐겨보자

 

 

 

 

 

 

 

치킨 다 먹을때 즈음

최강부부도 도착

집짓고

살림살이 정돈하고

 

 

마트에가서

고기사고,전복샀다

고기굽고,전복라면 끓이고,맥주마시며

최강부부의 멋진 여행기도 들으며

푸른밤은 깊어갔다

 

 

 

 

 

 

 

 

 

 

 

제주 자전거여행`~넷째날~표선출발

묵님이 아침 황금시간 1시간들여

내 자전거를 고쳐주려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고맙고 미안했다

 

 

 

 

 

 

힘겹게 페달을 밟지만

풍경은 너무나 평화로웠다

 

 

 

 

 

 

이곳에서도 자전거랑 텐풍찍고 싶었는데....욕심쟁이 욕심은 다 채울수 없는법

풍경감상후

스타벅스 성산점에서 커피와 베이릎로 마음을 달래고

자전거 수리점으로 향했다

성산라이딩 사장님의 응급조치~감사했습니다(꾸벅)

 

 

 

성산일출봉 인증센터

우도도 가고 싶었는데

일정상 뒤로하고

멀리서 바라만 보았다

 

 

 

 

 

 

 

 

 

 

배고파서 동서네해장국에서 먹고

톳김밥 또 먹었다

둘다 맛집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자전거여행자는 미식가였다 !

 

 

 

 

 

 

 

함덕서우봉해변 인증센터

드뎌 한바퀴 !

 

 

 

 

 

 

 

 

 

#머리보다 몸이 먼저다

 

 

누워 있는 것보다 앉아 있는 것이 낫고

앉아 있는 것보다 서 있는게 낫다

서 있는것보다 걷는게 건강에 좋고

걷는 것보다 뛰는게 빠르다

뛰는 것보다 자전거가 빠르고

자전거보다 오토바이가 빠르다

오토바이보다 자동차가 빠르고

자동차보다 기차가 빠르다

기차보다 비행기가 빠르고

비행기보다 우주 탐사선이 빠르다

우주 탐사선보다 빛이 빠르고

빛보다 더 아득한 거리에 우리가

닿을 수 없는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안다

그곳에 다다를 수 없어도 수억 광년,

그대와 함께 하고 싶다

 

 

몸보다 마음이 먼저다

 

#마음-유용주

 

 

 

 

 

 

자축하며 제주환상자전거길 종주를 완성한다

제주항에서 시작하여 제주항에서 마무리하였다

태풍소식으로 낼 아침배가 결항되고 오후배로 변경되었다

다음날 대전에 늦~게 도착했다.자전거여행을 다시 읽어보고 싶어졌다

 

 

'자전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섬진강 벚꽃 라이딩 ~1  (0) 2020.04.14
자전거여행  (0) 2020.04.05
제주환상자전거길-폰사진  (0) 2019.10.19
동해안자전거길 경북구간  (0) 2018.05.22
남한강 자전거길  (0) 2018.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