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간9정맥 산길따라/낙동정맥(完)

낙동정맥 통점재-성법령구간 땜방산행

by 달 그림자 2018. 6. 19.

20180616

통점재~성법령구간 7.8km

세종시에서 새벽3시 출발

성법령에 주차하고 통점재까지 임도길로 대략7km 걸어올라감

(교통 오지라 택시비4마넌,그래서 그돈 아껴 소고기 사먹기로 했다)

통점재에서 산행출발~성법령 표지판 화살표는 잘못되어있다

사진에 우측으로 되어있지만,길건너 좌측으로 가야만한다

바람이 서늘하고 기온은 20도가 되지 못한다,어제까지 무더위였는데

얼음골이 가까워서 인가? 바람막이 입고 한참걸었다

통점재(8시52분)

​여기는 오늘의 하산지점 성법령(7시11분)~여기서부터 임도길로 걷기 시작

엉겅퀴 때깔이 곱다~한적한 시골 임도길을 따라 걸어간다

상옥리 마을~오늘 산행하면서 조망되는 마을이다

​8시22분

9시 즈음 ​통점재에서 산행시작 하려고 욜씨미 임도길 걸어올라 왔다

임도길 7km걷고 숲으로 들어왔더니,숲이 더욱 좋다,(9시7분)

조록싸리 피는 계절이 왔다~여름!(9시41분)

소나무가 울창하니 훌륭한 숲이었다,소나무 반출 금지표지가 여기저기 적혀있었다

바람도 선선히 불고,땀도 적당히 흐르고,산행하기 참 좋은 날씨다

1.8km 걷고 오르면 팔공,보현지맥 분기점을 만날 수 있다

(​9시47분)

성법령 고개를 바라보며 오늘 갈길도 공부해본다(9시52분)

​분기점에서 좌측으로 가야하지만,오른쪽으로 고라산 잠시 다녀온다

오늘의 유일산 되시겠다(10시9분)

​고라산(744.6m)에 올라 상옥리 마을을 잠시 바라본다(10시14분)

​길도 좋고 ,조망도 좋고,날씨도~조~~~~~~쿠나!!(10시29분)

(​10시34분)

(​10시47분)

​가사령~ㅍ ㅇ 오빠~방가방가(10시54분)

​599.6봉(11시3분)

​산행이 얼마남지 않아 쉬어간다(11시9분)

​11시25분까지 놀다~출발~~~~멋진 산 능선들 바라보며

(​12시2분)

​(12시11분)

​비학,내연지맥 분기점(12시12분)

12시20분 성법령 다시 도착 ㅎㅎㅎ~감사합니다!

​1시38분~월포해수욕장 주변~바다감상후 대전으로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