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맥, 지맥 산길따라/영인지맥

영인지맥3-배티고개-공세리성당

by 달 그림자 2023. 8. 26.

2023년 8월 26일(토),
영인지맥을 2구간으로 진행하려고 했던 계획이 틀어지면서,세구간으로 변경되었고
탐탁지 않아 2구간은 불참했고 남은 구간은 혼자 갈까 궁리하였다.
하지만 다시 3구간은 가기로 마음먹고 , 함께 가지만 홀로 걷기로 택했다.
12시까지 산행마칠 계획으로 갔는데, 아름다운 골프장에서 50여분 기다리며 쉬었고
산에서 배나무를 만나 10여분 놀았다.
1.5시17분:배티고개
2.6시1분:에스오일-6시3분:굴다리통과
3.6시8분:영인산 진입-6시57분:상투봉-7시38분:연화봉-시련과 영광의 탑-7시45분:깃대봉-7시52분:신선봉
4.8시24분:아름다운 골프장-9시18분 산행재개
5.10시-냉정고개(내려가는길 안 좋다)
6.입암산 지나서 공동묘지 입구부터 능선길
7.평강사슴농장-복흥골
8.11시18분:채석장
9.11시48분:입암정 조망굿
 
10.12시7분:공동묘지 -좌측 도로가능
11.12시17분:인주파출소앞
12.12시21분:공세리성당
 

 

2023-08-26 영인지맥3-배티고개-공세리성당(달그림자)__20230826_0537.gpx
0.07MB

 




*오늘 시작은 함께 하지만, 혼자서 가야겠단 맘으로 시작







*s~ oil 앞쪽이 능선길이지만 지하차도 이용을 위해
우틀

*영인산 자연휴양림
*세종 가까이에 좋은곳이 있었구나









*영인산자연휴양림 입장료가 있단다.
일찍 지나가니 관리자도 없고 한적해서 좋았다.









*상투봉은 지맥길은 아니지만 가볼까나
길이 너무 좋고 상쾌한 아침이라~ go go!







*진달래님은 한참전부터 안보이고
홀산아님은 오르막길부터 천천히 걸으시기에
혼자 걸어갔다~
* 오랫만에 느끼는 ~시원한 아침 산책길 smell~~~








*우~~~~ 앙
감탄이 나오는 귀여운 풍경








*상투봉에 홀로 앉으니
이산이 다 내꺼 같더라는 ㅎㅎㅎ
*동영상도 찍고, 물도 마시고, 한참을 기다려도
두분이 오시질 않아서 그냥 혼자  갔다.점심밥
기다리는 아름다운 골프장까지!





*영인산 수목원  아담하니 산책하기 조으당!!





*전망대













*음수대가 세곳이나 있었다.
여기까지 물한모금 안마시고 왔지만
배낭에 물 한통도 공연한 짓이었다 ㅋㅋ

*부엉이 음수대

*산림박물관

*둘기가 나의 홀산을 반겨주네









*화장실도 있고

*거북이도 있다 ㅋㅋ






*3.1운동 만세시위현장

*연화봉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







*아침 일찍 산책 나온 주민들도 만날 수 있는
영인지맥길







*다람쥐 음수대
넘 귀여워서 물맛 한번 본다. 맛은 so so.






*깃대봉에 남긴 전쟁의 흔적

*깃대봉









*가야할 신선봉 조망

*전쟁의 흔적들이 많았다.







*신선봉(지맥길은 신선봉 들렀다 돌아나와야 함)








*지원조 대장님을 만나 맥주 마시며 휴식
*두분이 오기를  기다려 점심을 먹고 함께 출발했다.


*






*차는 도착지로 출발하고, 우리는 금방 산으로 진입

*냉정고개에 대기중인 차량

*두분은 담금주 드시는 동안 기다리며 또 쉰다.
기다림의 영인지맥^^

입암산으로 가즈아~~~







*배를 만났다. 산에서

*배맛이다 . ㅎㅎ

*한참 쉬며~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배를 배낭에 담아가시는 홀산아님, 맛있다며 진달래님은
앉은자리에서 몇개를 드셨다 ㅎ






* 채석장~
깍여 나가는 지맥길~ 이길조 다음엔 변하겠지





*더워지기 시작






*입암정
여기부터 다시 혼자 걸어내려 갔다.






*공세리성당




*오랫만에 혼자 마니 걸어서 더욱 즐거웠던 길
* 폰사진~이른 아침 공기 참 좋았다.

혼자 놀기 좋았던 상투봉



*홀산아님 정산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