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맥, 지맥 산길따라/땅끝기맥

땅끝기맥2-덕룡고개-국사봉-가음치

by 달 그림자 2024. 5. 11.

*2024년 5월11일 토요일

*땅끝,진양,금강기맥을 가야하는데.......... 생각만 하던 즈음에

맥길산악회에서 땅끝기맥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해주셔서, 갈까 말까 엄청 고민하다 다녀오게 되었다.

고민의 이유는 A,B,C 많았지만  ㅎㅎㅎ, 일단 한번 가보기로 큰 맘을 먹었다.

덕룡고개 오름길에  2024 영산강 그란폰도 대회가 진행중이었다.

라이딩 하시는 모습에 나도 자전거 타고 싶은 기분이었다.

 

 

 

 

2024-05-11 땅끝기맥2-덕룡고개-국사봉-가음치(달그림자)__20240511_1031.gpx
0.07MB

 

 

 

 

 

 

 

 

 

 

 

 

 

 

 

 

 

*취 뜯으며  신나게 걷는다.







*계천산






 

 

 







*탐진강 발원지

 














*오두재







*질마재











*전망바위

*전망 좋고,바람 좋아서 한참 앉아 쉬었다.

*12시 넘은 시간이라 성심당 잠봉뵈르 먹으며 놀았다.오늘 처음 온 산악회라 다른분들과 함께 가려 했는데

혼자 가게 되어 짐승들 나타날까 긴장되면서도 취나물 뜯는 재미가 있었다.















*360.3봉 오르며 스틱을 한 번 짚은 기억이 있고

취나물 뜯으며 걸어갔는데, 노룡재 내려서는 길에 보니 스틱 앞부분이 도망가고 없었다.

오락가락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취나물 뜯는데 정신이 팔려서 에구구궁........

*라파 대장님 전번을 찾아 부랴부랴 전화를 했다. 뒤에 오시다  스틱 찾아봐 주시길 부탁드렸다.

산에서 벌써 스틱 두번 잃어버려서 속상 속상... 







*노룡재

 

아니 예가 어디 간겨?
아무리 찾아도 없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차일봉
*잃어버린 스틱 앞부분 때문에 속땅해서 기운빠져
참외 깍아먹으며 한참 쉬고 있었는데, 레도님과 범지기님이 짜잔~ 내 스틱을 주워다 주셨다.
*야호~ 땡큐베리감사했다^^















*주당고개























*1등 삼각점

*국사봉~
*월출산~ 기둘려~~ 내가 곧 갈께! 월출산 바라만 보고 아직 못가본 나다.

*국사봉에서 철인님이 주신 간식~ 감사히 맛있게 냠냠

*월출산만 감탄하다 내려가며 알바했다.우틀 필수!!
*파묘지점에서는 좌틀 필수!!!







*임도길 만나면 곧 산행종료이지만
잠시후 무섭게 짖어대는 개들을 만난다.

개조심~ 깜짝 놀랬다. 농장 찍은건데 놀랜 가슴에 흔들렸네.ㅎㅎㅎ

*오후4시에 비온다는 일기예보 모처럼 딱 맞은 날이었다.

 

 

 

*폰사진

돌아온 내 스틱~ 찾아 주셔서 감사했다.

월출산 조망터 국사봉이었다.

월출산이 가려졌네 ㅠㅠ

 

 

 

*뒷풀이~원추리사장님표 김치찌개

*맥길산악회 회원님들 초면에  친절하셔서 감사했다.

*1구간 이미 구멍났지만, 시간 되는대로 맥길산악회 땅끝기맥길에 함산해야겠다.